나의 이야기

내연산 12폭포

새터 노인 2015. 7. 5. 07:43

  2015년 7월 4일 SMG 산악회에서 추진하는 정규 산행을 다녀왔다. 공주의료원 앞에서 5시 30분경에 버스에 올라 포항의 내연산으로 버스는 달렸다. 추풍령 휴게소와 영천 휴게소 두 군데에서 잠시 쉬었다가 내연산을 향해 갔다. 등반대장은 오늘 산행 경로를 까페와 다르게 한단다. 보경사 원점 산행을 바꿔 죽장면 향로교에서 출발해 향로봉을 거쳐 12폭포로 내려오는 산행을 한단다. 약 6시간 코스란다. 나는 보경사에서 골짜기를 올랐다. 12폭포를 보고 내려가는 코스를 택하기로 했다. 보경사는 전에 한 번 들렀던 경험이 있다. 그 때는 고개를 넘지 않았는데 향로교로 향하는 버스는  좁고 험한 고개를 넘어간다. 향로교에서 등산객 대부분이 내리고 버스 안에는 몇 명 남지 않았다. 우리가 넘어 갔던 고개를 되돌아 넘어 보경사 주차장에 도착했다. 11시 반이 되었다. 주차장에는 버스 몇 대가 주차해 있고 자가용들도 들어 차 있다. 버스에서 내려 보경사로 향했다.

    

<주차장>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<입구상가>

  2,500원하는 입장료를 지불하고 보경사로 향했다. 내연산 보경사라 쓴 일주문이 보이고 조금 올라 보경사 왼쪽으로 나있는 길을 걸어 12폭포로 올랐다.  

<내연산 보경사 일주문>


  12폭포는 제 1폭포인 상생폭포에서부터 12폭포인 시명폭포까지 이름이 있다.



<상생폭포>

쌍폭 또는 사자폭포라고도 함

<다람쥐>

<보현폭포>


<삼폭포>

<잠푱폭포>

<무풍폭포>



<관음폭포>








<연산폭포로 가는 현수교>



<연산폭포>





<은폭포>


<보현암 갓쓴 부처님>


,오층석탑>

<적광전>




<보물 제 535호 보경사 원진국사비>


<명부전>

<영산전>

<영산전>

<산령각>

<팔쌍전>


<천왕문>